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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니지/리니지 정보

[정보] 스텟에 따른 정보

스탯이어떤영향을주는지제가알고있는내용을적어봅니다.



힘.str
무게와타격치와공격성공률에영향을줍니다.

무게는콘과힘이관여하며힘1과콘1은무게게이지증가량이동일합니다.
클래스별로는관계가없으며힘16콘18법사와동일스탯의기사의무게게이지양은
(힘16+콘18+1)/2=17.5반올림18*150
즉2700의무게를들수있습니다.

공격성공률은힘3당공성1이추가됩니다.
힘12이상의경우에공격성공율이적용되며이하인경우-로적용됩니다.

Str에의한데미지효과
Str은활과같은원거리무기의데미지에는효과가없습니다.근접무기에의한데미지효과만
있습니다.

힘스탯에관한타격치
수치89~1011~1213~1415~1617~1819~2021~2223~2526~2829~3031~3233
타격치-2-10+1+2+3+4+5+6+7+8+9+10

힘33부터는힘1당타격치1이더증가합니다
34는+1135는+12에타격치영향을줍니다.

민첩도.dex
공격성공과원거리무기에의한공격시데미지그리고최초의ER과레벨에따른AC보너스를결정합니다.

dex78~910~1112~1314~1516~1718
ER-1012345

dex와ac의상관관계는
dex789=8레벨에1방어구
101112=7레벨에1방어구
131415=6레벨에1방어구
1617=5레벨에1방어구
18부터는4레벨에1방어구의감소를보입니다.

공격성공률은덱스2당공격성공률1증가이고이것은힘보다는높은수치입니다.
덱스의공격성공률은12부터적용되며12아래는공격성공률-입니다.

덱스의수치에따른원거리타격치는힘과같은수치의타격치입니다.힘타격치참조.

덱스의ER은원거리공격회피율이며몬스터의공격이나기사간의칼질에는
영향을끼치지않습니다.


체질.con

실제Con수치만레벨업시HP증가량에영향을미칩니다.그리고HP의회복과힘과같이들수있는
무게에영향을미칩니다.

레벨업시Con에의한HP증가량

기사와마법사를예로들면
콘18인경우기사는9101112131415의증가량
콘18인경우마법사는6789의증가량을보입니다.

그리고아이템이아닌순수스탯으로콘이추가된경우는
최저치와최고치가콘1당1씩증가됩니다.(전클래스동일)

hp의회복률은콘18인경우기사는1~7법사는1~6이며
콘1당최저치1은그대로이나최대치는1씩증가합니다.이는순수스탯이아닌
아이템장착으로도동일한효과를얻을수있습니다.

hp회복률은렙12이상부터적용되며렙12미만인경우리니지만의hp회복률에따릅니다.

지혜.wis
순수Wis는처음시작할때MP와레벨업시증가하는MP에영향을미칩니다.
총Wis는MP의자연회복률과MR에영향을미칩니다.

케릭생성시주어지는MP
위즈9101112131415161718
기사{1}{2}
요정{4}{6}
마법사{6}{8}

레벨업시위즈에따라주어지는mp{avg수치로계산합니다.}

위즈9101112131415161718
기사1{1.5}{1+2/3}
요정{4.33}{5+2/3)}6.5
마법사{6}{8}{9}

註마법사는위즈18인경우평균상승률이10이었느나마법사의엠피증가량업데이트이후
엠피최저상승률이8--->6으로바뀌어10에서9로다운되었습니다.


마법사는절대홀수엠피가존재하지안습니다.
요정은위즈18이라하더라도9가뛰지만8은상승하지않습니다.
요정의엠피상승율은위즈12기주3~6이며5는상승하지않습니다.

엠피회복률

엠피회복률은16초당한틱이며(15초가아닌16초)
이는hp(기사기준2초에한틱의4제곱입니다.)
위즈1516은기본21718은기본3의엠피회복률을제공하며
위즈에따른엠피회복률은클래스와는관계없습니다.

위즈181920212223242526
엠피회복률34567891011
mr은위즈수치가12이상일때부터보너스수치를받으며
위즈18(5)19(6)20(7)의위즈당추가되는마법방어확률이생기며
23이후에는3%가생기고24이후에는마법방어는증가되지않습니다.

위즈는12일때4%18일때10%의기본보너스수치를받습니다.
마법방어력은위즈가동일하더라도클래스별로보너스수치가틀립니다.

mr은모든클래스가레벨2당1%의증가율이있으며이는위즈와관계가없습니다.

카리스마.chr
총Cha는군주의경우혈맹구성원의총수에영향을미치고
여타클래스의경우조종할수있는애완견수에영향을미칩니다.

혈맹구성원의경우chr1당2명이며애완견의경우다이어울프를제외한전클래스가

11까지112에218에3마리의추가애완견을조종할수있습니다.
기본애완견은요정은2이며여타클래스는1이므로
요정은카리12의경우4마리를조종할수있습니다.

다이어울프의경우9까지1마리10~17까지2마리18이3마리입니다.

지식.Int
리니지상의가장까다로운스탯으로
매직보너스와스펠파워를결정하고그로인한마법성공률을결정하며

기본확률마법의성공에영향을끼칩니다.

마법성공률을결정하는인트에따른기본스펠파워의차이는
89~1112~1415~1718
-10123
이며기본스펠파워와매직보너스는동일하게생성됩니다.

모든클래스는마법을배울때매직레벨이1상승하게되며
법사는4에1씩요정은8에1씩상승하며배울수있는마법의단계까지만매직레벨이부여됩니다.
예)법사10요정6기사1다크엘프2군주2
기사는인트가8이라스펠파워가-1이지만레벨50을달성하면매직레벨이1이되므로
스펠파워1이상승하여스펠파워는0이됩니다.

int에따른확률마법은인트(스펠파워+매직보너스)*3+(마법종류에따른랜덤확률2가지)-(상대의마법방어율)로결정됩니다.
예)인트20마법사,사일런스mr100%요정
인트20의경우스펠파워15매직보너스5해서20*3+(사일런스랜덤확률20%or80%)-100
이때2가지의랜덤에서20%가붙으면80%-100%============a
80%가붙으면140%-100%====================================b
a와b의경우a=-20%이므로절대사일이먹히지않으며
b=+40%이므로b의확률에사일런스가걸린경우10번중4번은사일이성공합니다.

단,mr의표시는100%까지지만계산상100%가넘어가는경우에는120%140%도적용됩니다.
단,공격마법의경우에는마방이140%가된다하더라도100%의방어력만적용됩니다.

인트는다른스탯과는달리18이전까지의1차이는크게차이가없으나
인트18이후에증가되는1차이는상당히편차가심하며턴을제외한확률마법에있어서는
인트하나의차이가큰것으로나타납니다.(약6%차이)

턴언데드는매직보너스와매직레벨에관여되어있으며몬스터마다적용되는
확률이다다르므로적용몬스터의마법방어력에따라확률은감소됩니다.
(매직레벨+매직보너스)*3+(턴언데드기본확률)-(몬스터의마법방어력)=턴걸릴확률

턴의확률은인트에따라차이가심하지만몬스터가버서커에걸릴확률은인트에관계없이
일정하므로저인트법사가턴사냥을할경우턴사냥은커녕
버서커만양산하는결과를초래할수있습니다.


(요정은매직레벨이6이상상승할수없으므로요정이인트25라하더라도인트18~20법사정도
의확률로턴언데드가걸릴거라생각됩니다.)

이상은스탯에관한것이었고아래몇가지제가아는것에대해서만적어봅니다.

ER(원거리공격회피율)
(활이나스팅같은것에대한원거리공격회피율입니다.)
클래스별로레벨별로덱스별로차이가심하며같은덱스와같은레벨의경우기사가
가장높고법사가가장낮습니다.

수치상어떤회피율을가지는지명확히기재할수는없으나
a라는사람이b라는사람에비하여방어구가약간낮아도b보다a의ER이월등히높은경우
활공격은b보다a에게명중률이현저히떨어집니다.

공격성공률과회피율,명중률과추가타격치
공격성공률은레벨을말하는것이며명중률은클래스별로적용되는것으로서법사와군주에게는없는능력치입니다.추가타격치는레벨10당1씩붙는것으로이것또한법사와군주에게는적용되지않습니다.

회피율은나의레벨과AC로적용되며상대의공격성공률이나의회피율보다높을때공격이적용됩니다.

공격성공율과회피율은랜덤의폭이적용되며이랜덤폭은상당히넓은폭을차지함으로써레벨의차이가상당히심하다해도계속공격을하게되면회피율보다공격성공률이높은경우타격치에적용됩니다.

공격성공률은기본적으로레벨을말하는것으로레벨50인경우전클래스동일하게50의공격성공률을가지고있습니다.

힘과덱스에따른추가공격성공률은위에스탯을참고하시기바랍니다.

명중률은기사는근접무기만이에적용되며레벨3당1의명중률을보입니다.
요정은활에만적용되며레벨5당1의명중률을보입니다.
다크엘프는착용가능한모든무기에적용되며레벨3당1의명중률을보입니다.
법사와군주는해당사항이없습니다.

추가타격치는무기에적용되는것을제외한레벨당추가타격치가있습니다.
기사,요정,다크엘프는레벨10당1의추가타격치가있으며
법사와군주는해당사항이없습니다.

명중률은공격성공율과동일하게적용되며레벨60클래스전체의경우
마법사와군주는공격성공율60이지만다크엘프와기사는공성60+명중률20요정은공성60+명중률12
의성공률이있으므로기사요정다크엘프의성공률이높으며스탯또한힘과덱스에투자하므로
법사와군주를제외한여타클래스들은공격성공률이더더욱증가됩니다.

공격성공률은어떠한클래스가어떠한무기를가지고공격을하더라도적용되며
명중률은다크엘프를제외한기사는근접무기요정은활에만적용됩니다.

이만제가알고있는여러가지를적어봤습니다....

마법확률표는제가컴을바꾸면서잃어버려서기재하지못했습니다.ㅠ.ㅠ

모든확률마법은기본확률이2가지로되어있는데요.
사일런스(20%or80%)슬로우(15%60%)등등으로구성되어있습니다.
확률마법의성공확률은위쪽인트를참조해주시기바랍니다.